본문 바로가기
음악/싱글 앨범 리뷰

나비 - 우리 정말 사랑했어요 (With 케이윌) [Digital Single]

by 길브로 2010. 6. 25.




소개  

오늘도 어김없이 여기저기 음원차트를 기웃거리다 눈에 띄는 현상을 발견했네요. 바로 대중적으로 크게 인기를 누리진 못했지만 이미 여러 피쳐링과 음반 활동으로 뛰어난 가창력으로 유명한 나비의 새 노래였습니다. 케이윌이 피쳐링한 이 듀엣곡은 현재 (06/25) 소리바다 1위, 엠넷에선 2위등 각종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랭크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네요.

나비도 나비이지만 케이윌은 요즘 유난히 다른 가수의 곡에 참여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아마도 뛰어난 가창력에 대중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세련된 목소리로 음악계에서 선호하고 있는 듯하네요. 그리고 제 혼자만의 생각일수도 있지만 케이윌이 참여한 노래는 망설임없이 '좋은 노래다' 라는 인상이 있어서, 쉽게 말해 믿고 산다는 케이윌의 그 동안 구축해 놓은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다져놓은 덕이라고 볼수도 있겠네요.

요즘 음악계가 아이돌 세상이라곤 하지만, 고무적인 현상은 근래들어 음악차트에서 소이 '가창력 가수' 들의 약진이 대단하다는 겁니다. 이젠 대중들도 아이돌 그룹의 공장에서 찍어내는 듯한 후크송에 지쳤나보군요. (전 이미 오래전에 지쳤다는...) 이렇게 음악이 다양하게 사랑을 받아야 우리 가요계도 더욱 풍성이질테니까요. 이제 록음악도 힘을 좀 내시길~



수록곡  

1. 우리 정말 사랑했어요 (With 케이윌)
2. 우리 정말 사랑했어요 (Instrumental)




 ▲ 나비 자신이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



리뷰  

남녀간의 애절한 이별이야기를 담은 이 노래는 '가슴 아파도', '가슴아 그만해' 등을 작곡한 신인수의 곡에, '가슴 아파도',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의 작사를 담당한 조은희의 작품이다.

역시 노래를 할줄 하는 두 가수의 만남이라 그런지, 명품 듀엣곡의 냄새가 물씬난다. 전체적으로 나비의 리드에, 케이윌이 받쳐주는 서브의 역할을 했다. 좋은 작사, 작곡자에 좋은 가수가 만나 좋은 노래를 만들어냈지만, 아주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나비의 개성이다. 가수에게 노래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기만의 개성을 가진 목소리를 갖는 것도 또한 중요하다. 쉽게 말하면 평범하다는 것이다. 전에도 나비의 많은 곡들을 들어봤지만, 아직도 부른 가수를 확인하지 않으면 그 목소리가 나비라는 걸 구별하기 쉽지 않다. 이런 듀엣곡에서는 무난한 목소리가 플러스 요인이 되기도 하지만, 솔로 앨범을 들고 나왔을때 강렬한 인상을 줄수가 있을까 하는 걱정 아닌 걱정이 된다.